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진주 냉면 맛집 고기달인 진주냉면 방문기

by 나의시작 2023. 5. 24.

잇님들
안녕하세요
나의 시작입니다


저는 경상남도 진주 사람입니다.

진주는 예로부터 남강과

촉석루라는 아름다운 자연경관 덕분에

관광지로 유명한데요

최근엔 유등축제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데요.

이곳에서도 맛집탐방은 빠질 수 없겠죠?

제가 소개해드릴 맛집은

경남 진주 상봉동에 위치한

“고기달인”이라는 냉면맛집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이번에 본점이 확장 공사를 했다고 해요
본가가 집이라서 진주에 갈 때마다 저는
유명한 하연옥보다는
진주사람들의 찐 맛집인

고기달인을 간답니다.
인기가 많은 만큼 가게를

확장하셨다고 했는데요
어떻게 변했을 지 궁금하고
진주에 갈때마다 먹는 냉면도
안 먹고 올수 없어 먹고 왔네요​


대표님은 냉면 경력이

36년 되었다고 하네요
하대점과 초전 직영점도 오픈하셨네요
전 여기 상봉 본점과

하대점을 방문했었는데
맛은 비슷하게 맛있었어요

리뉴얼 전에는 좌식이 있었고
신발도 벗고 들어왔어야 했었는데
지금은 전부 입식으로 변경되고
신발도 안 벗어도 되어 편했네요

상봉동 고기달인 주차장


저희 집과 고기달인은

정말 가까이 있어요
걸어서 갈 수 있을 정도인데
가끔씩 걸어가기 귀찮을 때는

차를 끌고 간답니다.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고 좋은데
주차공간은 많지 않아요
하지만 운이 좋게도 갈 때마다 주차장
자리가 비워져 있어서
항상 주차를 잘했답니다.


달인 메뉴
달인 섞음 냉면 12,000원
달인 물냉면 11,000원
달인 비빔 회 냉면 12,000원
달인 군만두 5,000원
돌판 숯불 돼지갈비 13,000원
돌판 숯불 소갈비 25,000원
달인 한우 불고기 15,000원
달인 한우소고기국밥 8,000원
달인 보양 갈비탕 14,000원

동절기 메뉴(9월~3월)
달인 전통육개장 9,000원
달인 갈비 정식 15,000원
고기 드신 후 달인 된장찌개 4,000원

전 항상 비빔 회 냉면을

주문해서 먹어요
반찬은 이렇게 나오네요
샐러드 소스가 정말 맛있어요
고기 달인 진주냉면은
메밀국수에 소고기 육전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어요
고명이 참 많아서 진주 냉면 먹다
다른 곳에서 냉면을 먹으려고 하면
항상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 같네요
정말 양도 푸짐하고 새콤하고

달콤한 양념맛이
계속 생각나는 맛이에요
진주냉면만 먹다보니
면에 양념만 있는 냉면은
맛이 없어서 평상시에는

냉면을 잘 안 사 먹는데
진주에 가면 꼭 사 먹는답니다.
진주 냉면은 냉면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불러요​


여러 명이 가면 돼지갈비도

주문해 먹는데
냉면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불러서 양이 적으신 분들은
고기 주문 시
냉면은 나눠 드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식사 후 나오는 곳에
믹스커피와 원두커피도

제공하네요
코로나 때는 음료 제공이

없는 곳이 대부분이었는데

현재는 많은 곳들이

음료 제공을 하니
맛있는 식사 후 커피 한 잔

너무 좋았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