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밀푀유나베 만드는법 밀푀유나베키트 이마트 밀푀유나베 구매후기

by 나의시작 2024. 4. 25.

밀푀유나베 만드는 법과 이마트 밀푀유나베 키트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최근에 발견한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요리 ✨밀푀유나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이 요리는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제가 직접 이마트에서 밀푀유나베 키트를 구매해서 만들어봤습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께 자세한 만드는 법과 구매 후기를 공유하려고 해요!

1️⃣ 밀푀유나베란?

밀푀유나베는 프랑스어 '밀푀유'와 일본어 '나베'의 합성어로 프랑스식 케이크 밀푀유의 여러 겹 쌓기와 일본 전골 요리의 결합입니다. 한국에서는 1970년대 후반 개발되어 일본의 샤브샤브와 한국적인 재료가 결합된 퓨전 요리로 탄생했죠. 배추와 깻잎, 고기 등을 겹겹이 쌓아 만드는 이 요리는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2️⃣ 이마트 밀푀유나베 키트 구매 후기

제가 이마트에서 밀푀유나베 키트를 구매한 이유는 간편함과 맛의 조화 때문이었어요. 이마트에는 밀푀유나베 키트가 2인분과 4인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필요한 양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3명이서 4인분을 먹었는데 칼국수까지 포함되어 있어 양이 정말 푸짐했어요. 모든 재료가 손질되어 있어 씻기만 하면 되니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재료 준비하기

밀푀유나베 키트에는 다양한 재료가 들어있습니다. 배추, 깻잎, 소고기 샤브샤브용, 표고버섯, 콩나물, 깻잎, 청경채, 팽이버섯, 미니 새송이버섯, 백 목이버섯 등이 포함되어 있죠. 소고기는 핏물을 빼주고, 재료들은 냄비 크기에 맞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 만드는 법

재료를 준비한 후 배추 -> 깻잎 -> 소고기 순으로 차곡차곡 쌓습니다. 이때 배추가 크면 반으로 잘라 넣어도 좋아요.
쌓은 재료를 4등분 해서 잘라줍니다. 자른 단면이 위로 보이게 냄비에 담아주세요.
가운데 빈 공간에는 버섯 등 야채를 채워넣고 육수를 붓고 끓입니다.

 

✅ 육수 만드는 법

밀푀유나베의맛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육수입니다. 이마트 밀푀유나베 키트에는 기본 육수가 포함되어 있지만, 여러분이 집에서 더 풍부한 맛을 원한다면 직접 육수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집에서 육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멸치, 다시마, 양파 등의 재료를 준비해 물에 넣고 약한 불에서 천천히 우려내면 됩니다. 이렇게 준비한 육수를 사용하면 더 깊고 풍부한 맛의 밀푀유나베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맛있게 즐기는 팁

밀푀유나베를 조금 더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마지막에 칼국수 면이나 우동 면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마트 밀푀유나베 키트에는 칼국수 면이 포함되어 있어서 요리가 거의 완성되었을 때 면을 넣고 조금 더 끓여주면 됩니다. 면이 육수의 맛을 머금으면서 더욱 맛있는 한 그릇이 완성됩니다. 또한 마지막에 남은 육수에 밥을 말아 먹으면 그야말로 국물 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 총평

이마트 밀푀유나베 키트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집에서 간편하게 건강한 요리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요리 초보자는 물론 요리에 자신 있는 분들도 간편하게 요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직접 구매하고 만들어본 경험을 통해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이 키트 하나면 저녁 식사 준비 걱정은 덜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원하신다면, 이마트 밀푀유나베 키트를 한 번 시도해보세요. 분명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