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상록수역 근처 최고의 순대 국밥집, 할매순대국 리뷰

by 나의시작 2024. 4. 11.

 

✅상록수역 근처 최고의 순대 국밥집, 할매순대국 리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나의시작입니다. 🌈 오늘은 계속되던 비가 그치고 맑은 하늘이 보이는 멋진 날 제가 개인적으로 사랑하는 음식 중 하나인 순대 국밥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상록수역 근처에 위치한 '할매순대국'이라는 곳이죠. 음식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거의 모든 음식을 좋아하지만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하고 싶을 때 종종 찾게 되는 것이 바로 순대 국밥입니다. 🍲

1️⃣ 할매순대국의 매력 포인트

맛의 비결: 저는 항상 순대만을 주문하는데요 상록수역 근처에서 순대 국밥을 맛본 많은 곳 중 이곳이 가장 입맛에 맞았습니다. 프랜차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여기 순대 국밥의 깊은 맛은 정말 다른 곳과 비교가 되지 않아요.

고추 장아찌: 제가 특히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는 이 집의 고추 장아찌입니다. 식사할 때마다 몇 번이고 가져다 먹게 되죠. 이런 작은 것들이 식사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맞춤 간 조절: 순대 국밥이 기본적으로 간이 덜 되어 나오기 때문에 새우젓이나 다진 양념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간을 조절할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다진 양념을 추가하는 편입니다.

✅다양한 반찬: 반찬으로는 고추장아찌, 양파절임, 배추김치, 깍두기 등이 제공되어 국밥과 함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셀프 추가 반찬: 추가 반찬은 셀프로 가져갈 수 있어요. 눈치 보지 않고 원하는 만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2️⃣ 경상도식 순대의 매력

✅된장 찍어먹기: 저는 경상도식으로 순대를 된장에 찍어 먹는 걸 선호해요. 다른 지역에서는 소금이나 초장을 주기도 하지만 된장에 순대를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입니다. 국밥 국물을 조금 넣어 된장을 부드럽게 만들고, 그 안에 순대를 찍어 먹으면 그야말로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죠.

 

3️⃣ 할매순대국의 아쉬운 점

순대 양의 감소: 최근에 방문했을 때, 순대의 양이 예전보다 조금 줄어든 것 같아 아쉬웠어요. 가격에 비해
좀 더 많은 양이었다면 완벽했을 것 같지만 맛 자체는 여전히 훌륭합니다.

4️⃣ 미성년자 주류 판매 금지 안내

✅책임감 있는 운영: 할매순대국에서는 미성년자에게 술을 판매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안내하고 있어요. 2004년생부터 술을 마실 수 있다는 표시가 있고 이는 책임감 있는 운영을 보여줍니다.

 

5️⃣ 다음 방문 계획

✅뚝불고기 시도: 순대 국밥 외에도 뚝불고기를 매우 좋아하는데요 다음에 방문할 때는 뚝불고기를 한 번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할매순대국의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새로운 맛을 경험해보고 싶어요.

 

6️⃣ 식사 방법 팁

국밥의 진정한 맛: 순대 국밥을 먹을 때는 밥을 국에 말아 두어 밥알에 국물이 배게 해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순대를 찍어 먹고 나서 남은 밥을 드셔보세요. 생각보다 훨씬 맛있을 거예요.

 

7️⃣ 마무리 인사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할매순대국의 순대가 먹고 싶네요. 찹쌀 순대도 좋지만, 야채 피순대도 매우 맛있어요. 다른 곳의 순대가 퍽퍽할 때가 많은데, 여기 순대는 정말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이렇게 상록수역 근처 할매순대국의 순대 국밥에 대한 리뷰를 마치며, 이 글이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깍두기와 순대를 맛있게 먹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 🏠💕 여러분도 기회가 되면 한 번 방문해보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한 끼가 될 거예요.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