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집에서 쉽게 만드는 오뚜기 찹쌀 호떡 믹스

by 나의시작 2023. 2. 10.

잇님들
안녕하세요
나의 시작입니다
22년 마지막 날이네요
다들 한 해 마무리 잘하고 있으신가요?

운전을 하고 이동 중에

배가 고파서 호떡집이 보이길래

호떡을 사러 갔더니

즘 호떡이 정말 비싸더라고요
개당 1,500원씩 해서

많이 사먹지 못했는데

많이 아쉽더라구요

예전에는 호떡을 배부르게 먹어도

부담이 되지 않았었는데
그래서 집에서 직접 해 먹어야지 하고
찹쌀호떡믹스를 하나 사 왔어요
10개를 조리 가능하다고 합니다

찹쌀호떡 만드는 방법

1. 반죽하기
반죽 그릇에 따뜻한 물과 이스트를 넣은 후
잘 저어서 골고루 섞어주세요
반죽 믹스를 넣고 주걱으로 5분 정도 골고루
반죽하고, 그릇 가운데로 둥글게 모아주세요​
2. 모양 만들기
손(또는 위생 비닐장갑을 끼고)에 식용유를
살짝 바른 후, 반죽을 적당 한 크기로 떼내어
넓게 펴고 숟가락으로 가운데에 쨈믹스를 넣고
터지지 않도록 잘 오므려 주세요.
3. 굽기
예열된 프라이팬에 오므려진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하여 약한 불로 굽다가 밑부분이
노릇노릇해지면 뒤집어서 누르개 또는 뒤집개로
눌러서 1~2분 정도 구워주세요.
그리고 다시 뒤집어서 뒷면을 1~2분 정도
더 구워준 꺼내주세요.

​굽는 방법이 참 잘 나와 있네요

예전에는 호떡 믹스를 사면

호떡을 누르는 조리기구도

줬었는데

요즘은 그런 게 없어졌나 봐요

응용요리로 시나몬 롤과
찹쌀호떡볼 만들기도 가능하답니다.
호떡 믹스는 프라이팬에 다가만
만드는 줄 알았는데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만드는 게 정말 신기했어요
저는 찹쌀호떡볼도 정말 좋아하는데
다음번에는 참쌀호떡볼도 만들어보고 싶네요

구성품은
반죽믹스
쨈믹스
이스트로 구성되어 있네요

구성품이 알맞게 있어서

대부분은 집에 있는 식용유나

따뜻한 물만 있으면 만들기가 쉽답니다.

물에 반죽믹스랑 이스트를 넣고
반주했는데 물이 조금 많이 들어갔나 봐요

반죽이 조금 걸쭉해졌어요

쨈믹스예요
견과류도 조금 들어있네요

손에 기름 발라서 반죽을 폈네요

손에 기름을 바르면

반죽이 손에 달라붙지 않아서

만들기가 더 편해져요

쨈믹스를 넣고 잘 봉해주세요

전 마가린으로 소떡을 구웠네요

호떡 누르는 기구가 없어서

뒤집게로 꾹꾹 눌러주시면서

터지지 않게 조심조심해 주세요

호떡이 타지 않게

앞뒤로 돌려주면서

호떡을 구워주세요~

집에서도 밖에서 파는 호떡을

만들 수 있답니다.

호떡이 완성되었어요
10개 나올 줄 알았는데
너무 크게 만든 건지 7개뿐이 안 나왔네요
설탕도 많이 남았어요
설탕 많이 넣는 것도 기술인 것 같네요

설탕을 조금 넣어서 그런지

밀가루 부분이 조금 더 많아서

설탕을 찾아서 찍어서 먹었답니다.

그래도 이 호떡믹스 하나로

여러 명이 맛있게 나누어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다음에 만들면 더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호떡믹스 540g의 칼로리는

2,105칼로리예요

칼로리가 정말 많이 높은 편이에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