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야식 메뉴 사리곰탕면 요리 떡볶이 만들기

by 나의시작 2023. 2. 17.

여러분들 떡볶이 좋아하시나요?
저는 떡볶이를 밥반찬으로
먹을 만큼 떡볶이를 좋아하는데요
저녁을 먹고 나서
조금 지나다 보면
야식이 너무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요
이럴 때는 사리곰탕면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먹으면
간단하고 좋아요
오늘은 야식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떡볶이 재료

밀떡 300g
사리곰탕면
만두 5개
어묵 5장
비앤나소시지 5~10개
설탕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고추장 듬뿍 1스푼
대파 한뿌리
물 700g​

떡이 냉장실에 있는 떡이 있으면
물로 헹궈주고 사용하시면 되지만
저처럼 냉동실에 보관되어 있으면
미리 꺼내 물에 담가 두세요
전 밀떡을 좋아 하기에
여러 종류 밀떡들을 인터넷 주문해서
냉동실에 챙겨 두네요
떡볶이나 떡꼬치를 자주 해 먹네요

만두는 노브랜드 만두예요
떡볶이에 만두 넣어 먹으면
전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와이프도 만두를 정말 좋아해서

꼭 떡볶이를 만들 때는

만두를 넣어서 먹는 답니다.

노브랜드 만두를 사 먹어봤는데

확실히 비비고 만두보다는

그렇게 맛있지 않았어요

그래서 비비고만두는 구워 먹을 때

많이 먹는 편이고

이럴 때는 노브랜드 만두를 넣어서

먹는 편입니다.
​비비고는 가격도 비싼데
떡볶이에 비비고 넣는 거 조금 아까운 듯해서
미리 준비해 뒀어요

어묵은 5장 준비했어요
어육 함유량이 높은 어묵이 맛있어요

그래서 어묵을 살 때는

항상 뒤에 있는 성분표시를 보고 사는 편이에요

맛 차이가 생각보다 많이 나더라고요

사리곰탕면의 수프는 육수대용으로 사용하고
면은 사리로 사용하면 정말 좋아요
사리곰탕수프 음식할 때 사용하면
음식의 풍미를 한층 높여 줍니다

설탕 한 스푼 넣어주시고요

고추장 한 스푼

올리고당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고춧가루도 한 스푼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 700g에 설탕 1, 올리고당 1, 고춧가루 1
고추장 듬뿍 퍼서 1, 사리곰탕수프를
넣어서 잘 섞어 주세요
진간장이나 액젓을 넣기도 하는데
저는 수프로 대신하는 거죠~~
올리고당 없으시면 설탕 1.5~2를
넣으셔도 좋습니다
단맛을 좋아하시면 설탕을 조금 더 넣으셔도 좋아요

모든 재료를 다 넣으시고
사리면이 익을 때까지 끓여 주시면 됩니다
잘 안 익는 것부터 넣어도 되는데
이러나저러나 저에게 별차이 없어서
전 그냥 한꺼번에 다 넣어서 끓여요

이렇게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하얀 면이 빨갛게 될 때까지
끓여주시면 돼요
라면의 면이 빨갛게
양념이 잘 베이는지
한 번씩 젓가락을 들어서 확인해 주세요

라면을 들어서 보면서
면이 너무 퍼지지 않는지도
함께 봐주면 좋아요​
하얀 사리곰탕 면이
양념에 잘 베이고
라면이 다 익었으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배달음식도 좋지만
가끔씩 이런 야식도
금방 해 먹을 수 있으니
자주 먹는 편이랍니다

햄을 넣어서 먹으면 대부분은

맛이 있는 것 같아요

728x90